5대 고액암 종류, 암진단비1억 보장, 에이스암보험 미래에셋암보험 생명사암보험 비교
한국인의 질병 사망 원인중 1위는 암! 사망원인의 통계 자료가 나온 이후 줄곧 1위를 차지해 오고 있습니다. 의학기술의 획기적인 발전에도 불구하고 일부 암의 경우 여전히 생존율이 낮으며, 치료 비용 역시 만만치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인류가 어쩌면 마지막으로 정복해야 될 최대의 질병이라고 할 수 있는 암은 음식부터 생활습관, 각종 스트레스까지 그 발병 요인이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에 완벽한 예방은 사실상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암발병시 치료와 생존을 위한 최후의 안전장치는 막대한 치료비용과 소득상실에 의한 경제적인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암보험에 미리 가입해 두는 것이 유일한 대비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대고액암종류
암보험 가입시 가장 중요한 것은 암진단비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진단금을 많이 설정해 둔다면 혹시라도 암에 걸렸을때 치료비는 물론, 소득상실에 의한 생활비, 요양비등의 생존에 필수적인 경제적인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암진단금 설정에 있어 가장 높은 금액을 보장 받을 수 있는 5대 고액암 종류에 대해 미리 알아두고 진단금의 한도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5대고액암종류 : ①식도암 ②췌장암 ③골수암 ④뇌종양 ⑤백혈병
위 5가지 암에 대해선 마땅한 치료법이 발견되지 않고 있으며, 여전히 막대한 병원비로 인해 정신적 고통 보다 경제적인 고통이 더 크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암치료를 위해 휴직을 하게 되고, 결국 수입이 끊김으로서 남은 가족들까지 치료비를 감당하지 못해 도중에 포기를 하는 경우도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이런 안타까운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암보험을 가입하게 되는데, '어디 회사의 암보험이 가장 좋을까?' 라는 질문에 '어디 회사의 암보험이 가장 좋습니다'라고 확신있게 말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가입 대상자의 연령과 성멸에 따라, 그리고 암보험 가입유형, 갱신형 vs 비갱신형, 환급형 vs 순수보장형, 보장기간과 같은 세부적인 내용에 따라 크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기준으로 암보험을 선택하면 좋을지에 대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암보험 가입요령
암진단비는 최대한 크게 설정 하세요
대부분의 암보험은 암진단 확정시 계약된 진단비를 지급하고 수술비와, 입원비 등에 대한 특약 비용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암진단비를 최대한 크게 가입하는 이유는, 암치료시 수술비와 입원비, 통원치료비 외에 요양자금이나 생활비용등에도 만만치 않은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럴때 지급되는 암진단비를 다양한 목적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 설정 하세요
어떤 보험이든 마찬가지. 암보험 역시 보장 기간이 길면 길수록 유리 합니다. 암의 경우 나이가 들어가면서 발병율 또한 높아지기 때문에 지금 당장 보다는 먼 미래까지 대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보장기간을 축소하면 보험료가 다소 절감 된다는 효과는 볼 수 있지만, 정작 필요할때 보험 기간이 만료가 되어 보장을 받지 못한다면 그야 말로 낭패이기 때문에, 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갱신형 VS 갱신형의 차이점을 꼼꼼히 확인하세요
갱신형이 결코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비갱신형의 경우는 첫 보험료 그대로 만기까지 지출되는 보험료가 일정하기 때문에 납입 계획을 일정하게 세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갱신형에 비해 첫 가입료가 다소 비쌀수는 있지만, 앞서 말씀 드렸듯 암보험의 경우 보장기간을 최대한 길게 설정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이후 갱신으로 인상되는 보험료를 생각 한다면 비갱신형이 유리할 수 있다는 의견인 것이죠, 또한 최근에는 보험사들의 손해율이 높아진다는 이유로 각 회사들은 비갱신형 상품의 보장을 축소하거나 아예 판매를 중지하는 상황이므로, 보장이 더 축소 되거나 비갱신형 상품이 사라지기 전에 서둘러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력을 꼼꼼히 살피고 특정 암에 대한 보장을 강화 하세요
암에 대한 가족력이 있다면. 그 만큼 위험율이 높다는 의미 이므로 특별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암의 경우 특정 유전자에 의해 발병될 확률이 높은 만큼 암보험에 가입할 때는 가족력에 잘 살펴서 특정 암에 대한 보장을 더욱 강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가족중(3대기준) 5대 고액암 종류의 발병 이력이 있었다면, 해당 고액암 특약을 최대한 높게 설정해 두는 것이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유방암과 갑상샘암의 보장금액을 강화해 두세요
유방암과 감상샘암은 최근 여성들에게 급격히 발병율이 높아지고 있는 암입니다. 발병률이 높아진다는 것은 보험사에서는 보장을 축소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므로, 서둘러 가입하는 것이 보다 유리할 수 있으며, 유방암의 경우 최저 1천5백만원 부터 최고 7천만원까지 보장금액의 차이가 회사별로 큰 차이가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진단금이 높은 회사를 찾아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사별 보장 한도와 특약 및 견적비교는 필수!
아무리 같은 암보험 일지라도 회사별 진단금이 모두 다르고, 특약의 구성 또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동일한 조건 대비 납입보험료의 차이는 개인별로 너무나 큰 차이를 보이고 있으니, 어차피 가입을 앞두고 있다면 최대한 많은 상품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나에게 가장 효율적인 상품을 찾을 수 있어야 하는데요,이런 비교를 위해 개인이 직접 여러 회사를 일일이 비교하고 견적해 보는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요즘에는 인터넷 비교사이트 와 같은 전문센터가 활성화 되고 있으며, 국내 거의 모든 생명사/손보사별 상품에 따른 장단점 비교를 고객의 입장에서 보다 객관적으로 진행해 주고 있으니 필요에 따라 적절히 활용해 보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